HOME 국제교류 ICN 소식
국제교류
International Events
ICN 소식
등록

전 세계 간호사들의 화상회의

작성자 관리자
2020.07.27
조회 1413
파일 다운로드 [s_1595834747_9000.jpg : 25KB]

전 세계 간호사들의 화상회의

:코로나19 대응에 단결, 연대, 협동의 중요성을 강조

 


2년마다 열리는 국제간호협의회(ICN: International Council of Nurses) 간호협회 회의는 2020619일 개최되어 65개국 120명 이상 대표단이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는 약 30개국의 간호협회들로부터 코로나19 보고를 듣고, 간호사들이 직면한 도전과제에 대해 공유하며 향후 해결해야할 문제들을 논의했다. 많은 간호사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되었으며 사망했고, 세계 각 지역에서 개인보호장비 부족이 보고되었다. 일부 국가에서는 간호사가 코로나19 환자를 간호할 때 보호용 얼굴가리개(visors)와 가운이 필수적임에도 불구하고 장갑과 마스크만 제공한다 했다. 각 국이 간호사와 환자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제2의 코로나19 유행, 혹은 미래의 유행병에 대한 준비가 필수적이다.

 

많은 나라의 간호사들은 코로나19 유행동안 그들이 지역사회 감염을 전파시킬지도 모른다는 우려로 폭력과 공격에 직면하고 있다. 폭력은 절대로 용납할 수 없으며, ICN은 각 국 정부들에게 간호사를 보호하고 가해자들에게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했다. 그러나 그런 공격의 배후에 있는 대중의 무지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공중보건 메시지가 필요하다.

 

논의된 다른 중요한 이슈로는 세계간호현황 보고서에서 추산된 6백만 명 간호사 부족, 더 나은 리더십 교육 제공, 그리고 더 많은 간호사들에게 고위직무의 기회를 주는 것 등이다. 이는 결과적으로 환자의 의료접근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보건의료분야에서의 인종차별을 인식하고 이를 공중보건의 위기라 생각하여 함께 대처해야 한다 했다.

 

많은 간호협회들은 전염병에서 간호사들이 어떻게 대처했는지 발표했으며 그들이 존중 받고 근무 조건 및 급여 개선과 같은 가시적인 혜택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간호사의 인식개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야 한다. 회의에 참석한 간호사들은 전염병 기간 동안 최상의 치료를 받지 못한 노인들을 더 많이 존중해줄 것을 요청했다.

아네트 케네디 ICN회장은 ICN의 업무와 전략적 우선순위에 대한 개요를 설명했으며 코로나19ICN이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및 다른 고위자급 대표들과 직접적으로 대화를 나눴고 국제 언론과도 활발하게 소통했다고 보고했다.

 

다음은 아네트 케네디 ICN회장 발언:

“화상회의를 통해 세계 간호사들은 자유롭게 정부와 국민들의 지원의 중요성과 그들의 걱정, 스트레스를 말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너무나 많은 간호사들을 잃었다는 것은 비극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간호사들은 그들을 필요로 하는 곳에 위협을 무릅쓰고 나서고 있습니다. 간호사들이 신변 보호 없이 위험한 지역에서 일하는 것은 결코 용납될 수 없으며 저는 정부가 이 상황을 즉각적으로 시정해 줄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합니다. 2020년은 우리가 기대했던 해는 아니었지만 정말로 간호사의 해임이 증명되었습니다.”

 

하워드 캐튼 ICN 사무총장은 ICN이 코로나19 간호사 감염률 및 사망률에 대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ICN은 데이터 수집을 지속 할 것이며 정부가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세계보건기구에 데이터를 중앙 집중화 할 것을 촉구했다.



※ 해당 기사 원문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오.

(https://www.icn.ch/news/global-virtual-gathering-nurses-and-midwives-outlines-actions-be-taken-protect-individu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