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국제교류마리안느와 마가렛 활동
국제교류
International Events
마리안느와 마가렛 활동
등록

2020 노벨평화상을 위한 우리의 도전은 헛되지 않았다

작성자 관리자
2020.10.12
조회 14798
파일 다운로드 [s_1603860281_300.jpg : 71KB]

2020 노벨평화상을 위한 우리의 도전은 헛되지 않았다

 

2020년 노벨평화상을 유엔 세계식량기구(WFP)가 받게 된 것을 축하합니다. 전 세계의 기아와 분쟁이 인류의 평화 수호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을 극복하기 위한 WFP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믿습니다.

 

대한간호협회에서는 한국전쟁 후 가장 어려웠던 시절 한센병 환자들을 43년간 돌본 마리안느 스퇴거와 마가렛 핏사렉 두 간호사의 노벨평화상추천운동을 전개해왔습니다특히 올해는 ‘세계 간호사의 해를 맞았고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신종 감염병이 전 세계를 휩쓸면서 지금까지 그 어떤 때보다 간호사의 중요성과 역할이 돋보인 한 해였습니다대한간호협회가 추진한 간호사 노벨평화상 추천은 환자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투쟁하는 세계의 간호사들에게 보내는 최대의 경의이고헌사였습니다.

 

한국에서 헌신한 두 간호사를 위해 간호 가족을 비롯한 간호계에서 100만명이 넘게 추천 서명을 했고두 간호사를 기리는 수필 공모전은 국민들에게 다시 한번 간호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습니다이는 전 세계 국가 간호협회 모임인 국제간호협의회(ICN)와 전 세계 간호사들에게도 큰 울림이 되었고 큰 반향을 얻었습니다.

 

대한간호협회는 노벨평화상을 향한 간호사들의 도전은 헛되지 않았고이 발걸음은 앞으로도 세계 간호사에도 큰 기념비적 계기가 됐으리라 믿습니다이를 계기로 구축한 세계적 네트워크를 통하여 한국 간호는 더 성장하고 국민의 더 나은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을 국민들에게 다짐합니다.

 

그동안 대한간호협회와 함께 뜻을 모으고 협력해주신 국민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20. 10. 12

대한간호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