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국제교류 ICN 소식
국제교류
International Events
ICN 소식
등록

ICN과 스웨덴 간호사협회, 스톡홀름에서 국제인력포럼(IWF) 개최

작성자 국제
2024.03.01
조회 2171
파일 다운로드 [s_1710745620_21200.jpg : 9KB]
    

스웨덴 스톡홀름, 202431- 국제간호사협의회(ICN)가 스웨덴 간호사협회와 손잡고 이번 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국제인력포럼(IWF)을 개최했다.

포럼에 참석한 간호단체들은 간호인력이 직면한 어려움의 규모가 세계적인 보건 비상사태 수준이라고 말했다.

 

<주요내용>


1. 악화하는 간호사의 작업 환경에 관한 우려와 환경개선 요구

-ICN 회장 Pamela Cipriano: 간호사들의 인력 부족, 불공정한 급여, 열악한 환경, 직장 내 폭력 등으로 인한 일상 업무에 심각한 악영향은 팬데믹과 그 여파로 인해 악화하였다. ICN은 간호 작업 환경의 개선을 위해 계속 주도하고 싸울 것이다.

 

2. 세계적인 간호사 채용 활동의 증가로 인한 이주국들의 의료시스템에 관한 우려

-ICN CEO Howard Catton: NNA들은 간호사 개인이 국경을 넘어 일할 권리를 강력하게 지지하지만, 대규모 간호사 이주의 위험성을 강조하고 있다.

현재의 시스템은 지속 가능하지 않으며, 이민을 통해 간호사 유출이 이루어지는 여러 국가들이 실질적으로 피해를 보고 있다. 우리는 국제적으로 간호사들의 수입 및 수출이 진행되는 모든 국가의 간호사들과 보건 시스템에 상호이익이 되는 코드를 강화하기를 희망한다.

 

3. 팬데믹 기간 간호사 감염과 사망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의 필요성

-ICN CEO Howard Catton: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간호사 감염과 사망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가 부족하다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

 

4. 2025년에 발간될 예정인 차기 세계 간호 현황(SOWN) 보고서에 대한 초기 정보 공유

 

5. 국제인력포럼(IWF)의 전체 성명은 곧 ICN 웹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다.


[원문]https://icn.ch/news/global-nurse-leaders-warn-scale-critical-challenges-facing-nursing-global-health-emer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