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이버홍보실 보도자료
사이버홍보실
Public Relations
언론보도

간호협회, 간호사인권센터 본격 가동 예정

작성자 홍보
2017.11.21
조회 3425

간호협회, 간호사인권센터 본격 가동 예정

오는 1130일까지 직원 모집 간호사 위한 건강한 근무환경 마련 위해

 

  대한간호협회는 본격 가동예정인 간호사인권센터에서 근무할 정규직 직원을 오는 1130일까지 모집한다.

 

  간호사인권센터는 병원 내 폭언, 폭행, 임신순번제 등 모성 침해, 성희롱 등 인권침해 사례가 빈번해 이를 막고 간호사가 건강한 근무환경 속에서 간호사 본연의 업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설립된다.

 

  담당분야는 민원(진정·상담·면전) 접수 및 방문 안내 인권침해·차별행위관련 진정사건의 조사·구제(조사보고서 및 권고 등 결정문 작성 포함), 조사절차 및 인권보장에 관한 법리 검토 그 밖에 인권증진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이다.

 

  자격조건은 국내외 인권단체에서 실무경력이 있거나 국가기관, 법률구조공단 등에서의 민원상담 경력이 1년 이상인 사람과 간호사 임상경력 5년 이상인 사람이다.

 

  제출서류는 이력서(첨부파일)와 자기소개서(자유양식)이며 오는 113018:00까지 이메일(sbpark@koreanurse.or.kr)이나 우편접수(서울시 중구 동호로 314 대한간호협회 2, 운영지원국)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간호협회 홈페이지(www.koreanurse.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02-2260-2542.


다음 글